WBSC, 세계 여성의 날 기념
08/03/2024 1 분 읽기

WBSC, 세계 여성의 날 기념

Beng Choo Low WBSC 사무총장은 높은 접근성이라는 특성과 함께 새로운 지역사회 내 스포츠 도입에 도움이 된 Baseball5 종목에 대해 ‘혁명’이라고 언급했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전 세계 회원 협회들과 함께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스포츠 내 성평등 추구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강조했다.

2024년 세계 여성의 날(‘포용을 고취하라’)을 맞이한 WBSC. 전 세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단순히 경기에 참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코칭 및 조직 내 리더 역할을 맡아 스포츠에 계속해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2024년 7월 15일부터 21일부터 이탈리아 카스티온 디 스트라다에서 WBSC 여자 소프트볼 월드컵 결승리그가 개최될 예정으로 7월 18일부터 8월 3일까지는 캐나다 선더베이에서 CARNEXT가 주관하는 WBSC 여자야구월드컵 결승리그가 열리며, WBSC는 모든 연령대의 여성들이 국제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있다.

2017년 도입된 이 후 요르단 아즈라크 난민 캠프 및 자타리 난민 캠프 등에 소개되는 등 새로운 커뮤니티를 이끌고 사회적 통합을 촉진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도시적이고 역동적인 남녀 혼성 종목인 Baseball5와 관련한 제 2회 WBSC Baseball5 월드컵 역시 올해 말, 홍콩에서 열릴 예정이다.

5명의 WBSC 집행위원회 여성 위원중 한 명인 Beng Choo Low WBSC 사무총장은 양성평등과 포용에 관한 WBSC의 지속적인 노력에 대한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2022-2028 전략 계획에 따라 WBSC는 스포츠 내 여성 권한 부여 및 경기장 안밖에서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다시 한 번 이 같은 사실을 상기하고자 합니다.”

“2024년 우리는 이탈리아와 캐나다에서 펼쳐질 여자소프트볼월드컵과 여자야구월드컵을 통해 여자 선수들의 활약과 그들이 지역사회에 미칠 영향력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지역사회에 우리 스포츠를 도입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은 우리 전략계획에서 또 다른 중요한 요소로 2017년 출시된 Baseball5가 혁명적인 역할을 해냈습니다. 차세대 WBSC 선수들은 소녀들과 소년들이 나란히 경기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스포츠에 장벽이 없다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2028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의 다른 4개 추가 종목인 국제크리켓평의회(ICC), 국제미식축구연맹(IFAF), 세계라크로스( WL) 및 세계 스쿼시 연맹(WSF) 과 함께 "포용하는 자세”를 주제로 한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챌린지에 참여했다.